자유한국당 제8호 영입 인사로 발탁된 이종성 사무총장.ⓒ에이블뉴스DB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이종성 사무총장(50세)이 31일 자유한국당 제8호 영입 인사로 발탁됐다.

이 사무총장은 2004년 중앙회 및 16개 시도에 지체장애인편의시설 지원센터를 설치하는데 기여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근무 시 285개 학교 8만8718명의 학생들에게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교육을 주도하는 등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현장에서 땀 흘린 장애인 복지 전문가다.

또 이 사무총장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 관장, 에이블복지재단 사무국장,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문화체육과 과장을 역임한 바 있다.

그는 오랜 기간 지체장애인으로서 겪은 차별과 다양한 행정적 경험을 바탕으로 반복적인 탁상행정과 보여주기식·땜질식 정책이 아닌, 장애인들이 행복한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한 정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사무총장은 "그동안 한국당에서 몇 차례에 걸쳐 영입제안을 받아 오랜 고민 끝에 입당을 수락하게 됐다"며 "한국당을 통해 제가 꿈꾸는 복지사회를 만들고 자유민주 국가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길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의 몸으로 평생을 살아오면서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차별과 구조적 모순을 직접 경험했다"며 "장애인 문제를 해결해 보겠다며 현장에서 25여 년을 일하는 동안 현장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깨달았기에 평소 정치활동을 해야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 인재영입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 30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영입인사 환영식을 가질 예정이다.

환영식에는 김광환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 손영호 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 등 장애인 단체 대표 및 주요 관계자 250여명이 함께 해 장애인 2020명의 한국당 입당원서를 제출하는 시간도 가진다.

한국당은 "당은 앞으로 일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단체와의 정보 교류를 통해 장애인을 위한 실질적 정책대안을 도출하고 장애인 복지 선진화를 이룩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장애인이 더 이상 사회적 약자가 아닌 사회통합을 실현하는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