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2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MBC 스튜디오에서 이번 대통령선거의 마지막 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 주제는 ‘복지․교육 정책(1주제)’과 ‘국민통합 방안(2주제)’이다. 1주제에 관한 공통질문은 “복지·교육 관련 공약 중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하려는 공약과 다른 후보와 차별성이 뚜렷한 공약”으로 결정됐다.

2주제에 관한 질문은 토론회 시작 전 공모를 통해 접수된 국민질문 중에서 선정한다.

3차 토론회는 1차 토론회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후보자는 2가지 주제에 대해 총 18분 내에서 다른 후보자와 자유롭게 토론하고, 맺음말은 1분 정도 할 수 있다.

KBS와 MBC, SBS, YTN 텔레비전·라디오를 통해 생중계되며, 중앙 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후보자 TV토론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또한 가족·친구 등과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한 사진을 찍어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리는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