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정중규 비상대책위원.ⓒ에이블뉴스

국민의당 정중규 비상대책위원이 23일 국회에서 열린 연석회의에서 대구시립희망원 사건에 대한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로 진실을 밝혀줄 것을 강조했다.

정 위원은 “대구지방검찰청 특수부는 지난 11월말 공갈 등 혐의로 희망원 전 회계담당 직원 이 모씨를 구속기소하고, 공범인 또 다른 이 모 씨를 같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며 “검찰은 희망원 당시 총괄 원장신부 등 시설 핵심 관계자들을 소환해 비자금 조성 경위와 사용처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위원은 “희망원 비자금 핵심피의자의 재판 과정에서 새로운 의혹이 일고 있다. 공갈 등 혐의로 구속된 이 모 씨에게 1억 원을 챙겨준 당시 총괄 원장신부가 피의자의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를 제출하고, 대구대교구 평신도단체 협의회 회장인 김 모 변호사가 피의자의 변론을 맡고, 경제 형편이 어려운 이 모 씨가 공탁금 1억 원을 내는 등, 석연찮은 의혹들이 뒤따르고 있다”며 “검찰 수사 역시 2개월이 되는 현재까지 아무런 결론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검찰이 성역 없는 수사로 희망원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혀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비리에 연루된 희망원 관계자 모두를 법정에 세울 것을 촉구한다”며 “희망원 비자금 조성 의혹 사건은 국민의 혈세, 그것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들을 위한 복지예산에 의한 것이기에 더욱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