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최동익 의원. ⓒ에이블뉴스

민주통합당 최동익 의원(비례대표)이 비례대표 공천 청탁 명목으로 민주당 장향숙 전의원에게 수천만원의 금품을 전달한 혐의에 대해 결백함을 호소했다.

최 의원은 2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오전 10시 반 경 검찰은 느닷없이 자택과 장애인단체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면서 "비례대표 공천과 관련해 어떠한 금품도 제공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또한 "이번 사건은 박근혜 후보의 최측근 실세가 관련된 사건을 물타기 하기 위한 ‘끼워 맞추기식’ 수사"라면서 "검찰은 압수수색 경위가 무엇인지, 정확한 근거도 없이 현직 국회의원을 압수수색한 사유를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최 의원은 "허위사실을 공표해서, 저의 명예를 비롯해 250만 장애인에 상처를 주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면서 "250만 장애인의 명예를 걸고, 반드시 결백을 입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공천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 공안부는 20일 오전 최동익 의원의 서울 동작구 상도동 자택과 대표로 있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시각장애인복지관 등을 압수수색했다.

압수수색은 지난 3월부터 4·11 총선을 앞두고 4월초까지 3차례에 걸쳐 장 전 의원에게 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로 공천 받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청탁 명목으로 7000만원을 제공한 정황을 포착해 이뤄졌다.

검찰은 또한 장 전의원의 부산 금정구 장전동 자택과 서울의 모 장애인단체 사무실 등도 압수수색했다.

장 전의원은 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추천 청탁과 함께 시각장애인 A씨로부터 3300만원을 받은 혐의도 받고 있는 상태다. 이날 검찰은 A씨의 경기도 과천 자택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