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우 후보는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옹 소재 한나라당 당사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있다. ⓒ에이블뉴스

진용우 씨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 당사 기자실에서 ‘한나라당 중앙장애인위원장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3대 핵심 공약을 밝혔다.

3대 핵심 공약은 ▲당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 실현 ▲공직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는 권리 실현 ▲당의 조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실현이다.

이와 관련 진 후보는 “당의 장애인정책에 장애인위원회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제도화하고 각 선거마다 당의 장애인공약 마련 및 검증에 장애인위원회의 참여가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장애관련 기관장 후보로 장애인위원회에서 합의된 인사가 추천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하고, 장애인 선거후보자(비례대표)를 추천하는 과정에도 장애인위원회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당 조직(타 위원회 등)에 장애인도 여성처럼 일정수가 포함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장애인위원회 부위원장, 위원, 자문위원 등을 위원장이 일방적으로 임명하는 것이 아닌 당원의 의사가 반영되도록 제도화에 전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진 후보는 “가장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것부터 처리할 것”이라며 “원칙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위원장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나타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