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놀이를 즐기면서 산림환경이 인류에게 주는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숲속 어린이 자연체험장’이 문을 열게 됐다.

대전광역시 동구(구청장 林榮鎬)는 대전충남생명의숲국민운동본부(공동대표 전양·간호진)로부터 2천만원을 지원 받아 ‘숲속 어린이 자연체험장’을 올해 말까지 조성한다고 밝혔다.

상소동 삼림욕장내에 2천여㎡ 규모로 조성되는 체험장에는 장승, 솟대, 나무북, 고누, 투호 등의 다양한 민속놀이 60점이 설치된다.

또한 미선나무, 조팝나무, 화살나무 등 표본학습용 나무 15종 800본이 식재되며, 나무이름표와 안내문을 부착해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숲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숲속 어린이 자연 체험장 조성사업비 2천만원은 대전충남 생명의 숲가꾸기 국민운동본부가 산림조합중앙회로부터 지원 받은 녹색자금(녹색복권) 이다.

동구는 쾌적한 자연 숲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숲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청소년의 호연지기를 다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상소동 산림욕장은 133ha의 잘 보존된 숲과 맨발건강 지압로, 물놀이장, 피크닉장, 체력단련시설 등 휴양시설을 갖췄으며 대규모 주차시설과 진입로 확장이 완료되는 2003년 상반기 개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