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지난 21일 충청남도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천안시청, 천안리턴병원과 손을 잡았다.ⓒ충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

충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지난 21일 충청남도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천안시청·천안리턴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그간 관계기관들의 협업으로 병원 사무보조 및 환자 치료 지원 직무에 지역 발달장애인 8명이 맞춤훈련을 통해 최종 정규직 임용이 확정돼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이 사례를 통해 천안지역 등 발달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발달훈련센터와 각 기관들은 ▲발달장애인 일자리지원 보장을 위한 정보공유 및 협조 ▲구직 장애인 및 구인사업체 정보 공유·일자리사업 홍보 ▲구인사업체 발굴·직업훈련·장애인고용지원 ▲장애인일자리의 지속적인 고용과 장애인고용환경 조성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충남발달훈련센터 고인철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충남 권역 발달장애인 고용 확대 및 장애친화적 고용환경 조성의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우리 센터도 발달장애인들이 원활히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고용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 그리고 발달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해 준 천안리턴병원과 천안시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산하 기관인 충남발달훈련센터는 충남지역 발달장애인에게 직업능력향상 지원 및 진로지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기관으로, 전용 실습장 및 직업체험관 등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훈련을 실시해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업무 적응에 도움을 주고 있다.

충남발달훈련센터는 훈련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으며, 훈련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은 대표번호(041-549-686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