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 수행기관을 내달 5일부터 16일까지 공모한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 부담을 경감시키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캠프(가족캠프, 인식개선캠프, 동료상담캠프), 테마여행, 자율여행 등을 진행한다. 대전발달센터는 총 2개 기관을 선정, 기관당 사업비 438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지정 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또는 전문대학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이다.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기관은 4월 5일부터 16일까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gosims.go.kr) 공고사업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 확인 및 개인별지원팀(042-719-10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