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가 월드비전의 후원으로 ‘2021년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희귀질환아동에게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욕구를 해소하고, 보호자의 신체적·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며 지원받은 보조기기를 활용해 적극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월드비전의 후원으로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와 협력해 9개의 광역 보조기기센터가 함께 수행한다.

지원 대상은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만23세 이하의 질병관리본부에 등록된 희귀난치성질환으로 진단 받은 자이며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2021년 기준 중위소득 80%인 자가 신청 가능하다.

지원 품목은 1인당 240만원 미만의 개인별 적합 맞춤형 보조기기를 이동, 학습, 일상생활, 사회참여 등 영역과 품목 개수의 제한 없이 신청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4월 30일까지며, 자세한 보조기기 지원 품목 정보, 제출 서류 등 신청 방법 안내는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cba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43-265-0401) 또는 카카오톡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 플러스 친구를 통해 실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