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 포스터.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 이하 대전장복)이 오는 12월 11일까지 장애아동,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2021년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를 모집한다.

2021년 복지관 프로그램은 정보화교육(웹툰교실, 실무OA교실), 사회심리프로그램(플레이팩토, 체험형놀이교실), 음악재활프로그램(마림바교실, 보컬교실), 재활체육프로그램(인라인스케이트교실, 특수체육교실), 평생교육프로그램(가구공예, 퀼트공예), 재가서비스(정성담은 한끼, 김치의 달인) 등 약 38개다.

장애인들의 교육, 여가활동, 일상생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게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신청접수는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단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재가서비스에 한해 전화접수를 할 수 있다.

이용자 선정을 위한 공개추첨은 12월 16일 오후 2시 대전장복 로비에서 진행되며 추첨결과는 홈페이지(www.djrc.or.kr)와 관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프로그램 대상, 이용료 등 자세한 내용은 대전장복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상담가족문화지원팀(042-540-3530~4), 지역권익옹호팀(042-540-3540~1)로 문의하면 된다.

윤창노 관장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분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분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해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디자인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