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가 2일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과 전문인력의 양성과 평생교육을 위한 상호발전과 산‧학‧연‧관 협력,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응하는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고용복지의 한국형 모델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문인력의 양성과 평생교육을 위한 상호 교류 활동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산‧학‧연‧관의 협력 활성화를 목적으로 유기적 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기관은 ▲강동대학교 학생유치와 대학교육에의 참여,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되, 특히 발달장애인학생을 대상으로 학위과정 및 프로그램 운영과 민간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지원 ▲재활복지전문인력(발달행정보조사, 시청각점역교정사, 재활경영사 등)의 양성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강동대학교 중심의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에 상호협력 ▲발달장애인 자립홈 평생복지마을 ‘KOSWIN Village’를 산‧학‧연‧관의 모델화 사업으로 연구 및 추진 협력 ▲평생교육을 통한 사회적 취약계층의 직업재활과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통한 평생 복지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