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발달센터는 지난 17일 세종지방경찰청과 발달장애인 권리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유재옥, 이하 세종발달센터)는 세종지방경찰청(청장 박희용, 이하 세종경찰청)과 지난 17일 오후 3시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유재옥 세종발달센터장, 박희용 세종지방경찰청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지방경찰청에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장애인 권익옹호 및 인권 향상, 위기 장애인에 대한 권리구제 절차 지원, 장애인에 대한 원활한 사법절차 지원, 장애인식개선 연계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게 된다.

유재옥 세종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권리구제를 지원하기 위해서 경찰청과의 적극적이고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필수적”이라며 “발달장애인 인권침해 현안에 능동적 대응체계를 구축해 발달장애인의 권리 보장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희용 세종지방경찰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종발달센터와 세종지방경찰청이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을 위한 협력에 함께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생애주기에 따른 개인별지원계획과 주간활동서비스를 지원하고 피해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동행과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044-414-9171~6)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