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이 언어치료사가 이용자의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언어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언어재활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이 언어치료사가 이용자의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언어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언어재활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찾아가는 언어재활 서비스는 언어치료사가 이용자의 가정으로 찾아가 언어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대전 내 복지관 중 최초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치료실의 정형화된 구조에 적응하지 못하고 부모와의 분리를 불안해하는 아동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동이 익숙한 환경에서 언어치료를 제공하는 것으로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손소리복지관은 2018년 12월 5일 전문자문 및 아동맞춤 자원봉사를 목적으로 대전에 유일한 우송대학교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첫 시범사업으로 ‘찾아가는 언어재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우송대학교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의 전문 교수가 가정에 직접 내방하여 놀이환경을 파악하고 부모와의 상담을 통해 언어발달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또한 해당학과 학생들이 주 1회 가정으로 찾아가는 언어치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고, 한 달 간의 언어 및 놀이평가를 기반으로 개별적인 계획을 수립해 시도치료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비스는 주 1회 진행되며 1차 선발한 대상자는 8개월간 치료를 지원받게 되고 차년도에는 더 많은 대상자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