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14일 충청권 최초 발달장애인 체험형 직업훈련 전문기관인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를 개소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14일 충청권 최초 발달장애인 체험형 직업훈련 전문기관인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를 개소했다.

개소한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기 발달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학령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직무체험 서비스를 통해 직업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KT, 코레일, ㈜이랜드파크, 한국타이어 등 10개 파트너사에서 직접 참여해 발달장애인들이 문서작성, 매표 등 고객서비스, 외식서비스 등 총 10개 직무를 실제와 동일한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꾸민 직업체험관을 운영하게 된다.

현재 전국에서 운영 중인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서울‧인천‧광주‧대구‧전북 총 5개소로, 이번에 개설되는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충청권 최초 발달장애인 전용 체험형 직업훈련 전문기관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지역 내 발달장애인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직업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직업훈련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