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세종시장애인체육회에게 저상버스를 무상으로 양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가 지난 14일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세종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춘희)에 23인승 저상버스를 무상으로 양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이종승 사무처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장애인체육회는 시도 장애인체육 발전과 자체 보유하고 있던 CNG 차량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버스 무상 양여를 결정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에 전달된 버스는 장애인들이 쉽게 탑승할 수 있는 저상버스로 CNG 연료를 사용해 환경에도 친화적이다. CNG 충전소가 거의 없는 타 시도와 달리 세종시는 CNG 충전소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운영에도 제한이 없다.

장애인체육회는 “17개 시도 중 가장 최근인 2014년에 설립된 세종시장애인체육회는 그동안 장애인을 위한 특장버스 차량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용품 및 휠체어 이동 등 장애인체육 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면서 “전달된 버스가 생활체육교실 및 캠프 운영, 전국대회 대표선수단 수송, 생활체육대회 참가자 수송 등 다양한 장애인체육 관련 현장에 투입됨으로써 세종시의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