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가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활성화를 위해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와 13일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가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활성화를 위해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와 13일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단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학생(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에게 단계별 취업지원서비스인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를 제공해 사회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는 1단계 의욕증진·경로설정, 2단계 직업능력 증진 , 3단계 집중취업알선 등 단계적으로 전문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매 단계별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수당을 지급한다.

취업에 성공할 경우에는 1개월 근속 시 20만원, 3개월 근속 시 추가 30만원, 6개월 근속 시 추가 50만원까지 총 10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라용 지사장은 “청년 장애인의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으며, 공단은 취업성공패키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보다 많은 장애학생이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센터 석말숙 센터장도 “장애와 취업난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장애학생에게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이 큰 힘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센터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