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한창석)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9일부터 실시되는 하반기 기초재활 프로그램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남도 거주 시각장애인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점자·보행·정보화 교육과 6세 이상 13세 이하의 충청남도 거주 시각장애인 아동 및 시각장애인 가족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방학 중 생활학습지도 교육으로 진행된다.

점자·보행·정보화 교육은 8월 9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1차 교육과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차 교육으로 두 차례 실시된다. 점자·보행 교육은 각각 5명, 정보화교육은 10명에 한해 모집하고 있고, 교육과정 중 이용자의 재활이나 정보화 능력에 따라 2과목까지 선택 수강이 가능하다.

방학 중 생활학습지도 교육은 8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학습지도를 비롯한 체험학습, 공예작품 만들기, 음악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 단, 참가자 중 숙식 등이 제공되는 생활관을 이용할 참가자는 월 2만원의 이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천안시내에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화(041-413-7000 담당자 홍덕표)로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한창석 관장은 "이번 방학프로그램을 통해 여가활동 기회가 부족한 시각장애인 아동 등이 집단활동과 체험학습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성 발달과 자기개발의 기회를 삼아, 알차고 유익한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