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부모이자 신일휠체어 대표인 신동욱씨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1200만원 상당의 장애인 용품을 기부했다.ⓒ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구 서구 평리동에서 휠체어 판매 및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신일휠체어 신동욱 대표(64세)가 12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동휠체어 5대, 활동형 휠체어 1대, 유아용휠체어 2개, 휠체어용 발열담요 3개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장애인 용품을 기부했다.

신동욱 대표는 1급 지체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로 1997년 대구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휠체어수리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면서 나눔을 시작했다.

그 후 선행이 알려져 1998년 장한 어버이상을 시작으로 1999년 자랑스러운 서구구민상, 정재문 사회복지상, 대구자원봉사대상을 수상하며 그때마다 받은 상금 200만∼500만원으로 휠체어를 구입 해 형편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선물해 왔다.

2012년부터 매년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신동욱 기부자의 누적기부액은 6000만원에 달하며,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착한가게’에도 함께하며 매월 정기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신 대표는 “작지만 매년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먼 훗날 나 자신이 약해져 장애가 있는 자녀를 혼자 두고 삶을 마감하더라도 동료들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나눔으로 가득한 공동체를 믿고 편안하게 눈을 감을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