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대구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1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발달장애인의 직업훈련·고용 및 사회서비스의 효과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대구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1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발달장애인의 직업훈련·고용 및 사회서비스의 효과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 관련 업무 협조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사업 관련 사례자문 ▲복지서비스 및 교육 관련 정보 제공, 상호연계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하게된다.

나호열 대구발달센터장은 “양 기관의 협력에 기반한 직업훈련으로 발달장애인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개인별 특성에 적합한 훈련을 받아 안정된 일자리를 가질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발달장애인의 고용창출에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치‧운영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에 따른 경제, 고용, 교육, 여가 등 전반에 걸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조사, 형사사법 절차지원, 보호조치, 공공후견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대구지역 발달장애인 상담 및 지원 문의는 대구발달센터(053-719-0340 또는 1522-2882)에서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