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장애체험장의 칙칙했던 경사로가 현대미술과 학생들의 예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의 장으로 화려하게 재탄생했다.ⓒ대구대

대구대학교 장애체험장의 칙칙했던 경사로가 현대미술과 학생들의 예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의 장으로 화려하게 재탄생했다.

대구대 현대미술과 학생들은 재능을 한껏 발휘해 ‘장애체험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대구대학교 특수교육기념관 옆 경사로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5월 22일까지 5일간 펼쳤다.

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어울림, 수화 손동작, 올바른 장애인 호칭 등에 대한 주제로 형형색색의 벽화를 그려나갔다.

특히,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에는 명암과 대강의 형태밖에 구별할 수 없는 시각장애 1급 장애학생인 박찬별(현대미술과 3년, 21세, 여)씨도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박씨는 “벽화는 이번에 처음 그려본데다가 불편한 눈 때문에 두 번씩 손이 갔지만, 장애학생지원센터에 자주 오기도 하고 좋아하는 곳이어서 부담 없이 그려나갔다”라고 말했다.

5월 30일 장애학생지원센터 김영표 학생행복처장, 권오현 장애학생지원센터 소장 등 대학 관계자 및 현대미술과 학생들 20여 명이 모여 이들은 벽화 그리기를 통해 한층 아름다워진 경사로를 공개하고 간담회를 열어 함께 벽화 완성을 자축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영표 학생행복처장은 “벽화를 그리는 동안 3번이나 폭염주의보가 발효될 정도로 더운 날씨였지만, 현대미술과의 비장애학생과 장애학생이 함께 그려나간 벽화가 멋지게 완성되어 더할 나위 없이 좋다”라며 “아름다운 벽화를 통해 장애체험장이 사람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