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3월20일까지 상반기 자립생활 체험홈 입주자를 모집한다.

자립생활 체험홈은 1개월 이내의 기간으로 진행해 자립생활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단기체험과 2년 이내의 기간으로 실질적인 자립생활을 준비하는 장기체험 등 2가지로 운영된다.

단기체험은 신청접수를 통해 상반기 6명을 대상으로 자립생활에 필수적인 요소인 자립생활 목표설정, 장애수용 및 권리옹호, 금전관리, 일정관리 등 자립생활프로그램을 통해 단기체험 입주자의 다양한 자립생활 경험과 자립생활에 대한 역량강화 등을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기체험은 단기체험을 거친 장애인을 대상으로 자립생활 계획수립, 주거마련 및 관리, 자기관리 등 자립생활프로그램을 진행해 실질적인 자립생활의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 신청은 입주신청서(증명사진 포함)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자립생활계획서, 복지카드 사본, 등본 등 첨부서류를 구비해 우편, 팩스, 이메일, 직접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aramcil.org) 또는 전화(053-295-4240), 문자(010-5114-669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