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보건복지부와 대구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지역 거주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여행계획 코칭과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중증장애인 여행지원사업 ‘자립+여행’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청 그룹 중 30명을 선정, 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춘 여행정보 제공과 함께 여행일정에 따라 1인당 1일 4만원, 2일 이상 8만원까지 여행경비가 지원된다.

단, 제주도의 경우 이동경비를 감안해 12만원까지 여행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여행 그룹의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여행일정에 따라 1인당 1~2만원의 본인부담금을 여행경비에 포함해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그룹의 여행지, 숙박, 식당 등 여행내용을 정리해 여행을 계획하는 다른 장애인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해 장애인 여행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 만 65세 이하의 대구지역에 거주중이며 5월에서 10월 중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제출한 신청서의 여행계획을 바탕으로 신청자간 평가점수와 자체 평가점수를 합해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다수의 중증장애인이 구성된 그룹은 선정시 가점이 부가된다.

신청서는 사람센터 홈페이지(http://www.saramcil.org)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방문, 우편, 팩스를 통해 접수가 이루어진다. 기간은 3월29일까지.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53)295-424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