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29일 강원도교육청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와 ‘발달장애인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29일 강원도교육청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와 ‘발달장애인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복지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업무 협력 ▲강원도 발달장애인지원 사업 기반 조성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및 협력 체계 확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황기태 강원발달센터장은 “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은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이기 때문에 성과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양 기관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복지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강원도 내 발달장애인에 대한 생애주기별 욕구에 맞춘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정보제공, 서비스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를 위한 사법절차, 공공후견 지원 등의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