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관광 리포터’ 모집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센터장 김성완, 이하 센터)가 오는 25일까지 ‘접근할 수 있는 제주 관광 리포터’를 모집한다.

접근할 수 있는 관광 리포터는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직접 관광지를 소개하는 참여형 콘텐츠 사업이다.

센터에서는 장애인 등 관광 약자가 접근할 수 있는 제주도 관광지의 정보를 보다 더 정확하고 가독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모집된 리포터는 유튜브 ‘이지제주TV“에서 접근할 수 있는 관광지를 소개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또한 바로 리포터 활동을 하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피치, 리포팅 방법 등 양성 교육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양성 교육은 참가자가 모집되는 대로 참가자별 일정을 조율해 6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6시간 교육 수료 후 리포터 활동을 하게 된다. 리포터 활동은 6월부터 10월까지 센터와 협의를 통해 결정된다.

참가 신청은 이지제주 홈페이지(www.easyjeju.net)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mako3507@nate.com)로 접수하면 된다. 리포터 활동 1건당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신청자가 많으면 유사 이력 등 면담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제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70-4788-808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