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공감 아카데미 ‘위드 코로나 시대의 청각언어장애인 복지서비스 제공 현황 및 제언’ 포스터. ⓒ제주도농아복지관

제주도농아복지관(관장 문성은, 이하 복지관)이 오는 9월 1일 오후 2시 복지공감 아카데미 ‘위드 코로나 시대의 청각언어장애인 복지서비스 제공 현황 및 제언’을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의 박원진 이사장의 강연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강연에서는 코로나가 일상으로 녹아드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달라지는 사회 환경 안에서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제공되고 있는 복지서비스 현황을 짚어보고 이에 대한 제언을 통해 앞으로의 서비스 제공 방안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시청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한 질의 사항에 대한 응답시간을 마련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복지서비스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데 아카데미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청각언어장애인이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