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 지난 21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체육인 인권상담실 운영위원회 위촉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사장 양용석)이 지난 21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체육인 인권상담실 운영위원 위촉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제주장애인체육발전 인권상담실은 2019년부터 장애인 체육인들의 인권 강화 및 인권 신장을 위해 장애인체육인 당사자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인권상담실의 전문성을 보완하기 위해 인권상담실 운영위원회를 위촉해 구성하게 됐으며 장애인체육인들의 인권 예방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제공과 장애인체육인들의 인권차별, (성)폭행 등에 대한 상담 접수 시 상담 지원 및 자문·후견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변호사, 노무사, 경찰, 심리상담사, 복지사 등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는 제주 YMCA 사무총장 송규진 위원이 선출됐다.

양용석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체육인들이 고충, (성)폭행 피해 등 인권차별과 관련해 문제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문제를 처리할 수 있게 하고 장애인체육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상담 활동 및 예방교육과 방지대책을 마련해 인권향상 및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