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정옥, 이하 제주발달센터)가 오는 16일까지 '2021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정부에서 발표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종합대책’에 근거해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 변화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할 수 있도록 부모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도내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운영이 가능한 기관으로 영·유아기 부모교육지원 사업은 수행기관 2개소를 모집하며 1개소 당 380만 원을 지원한다.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 사업은 수행기관 2개소를 모집, 1개소 당 400만 원을 지원한다. 성(性)인권 교육지원은 2개소를 모집, 1개소당 280만 원을 지원하며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은 제주발달센터 홈페이지(www.broso.or.kr/jeju)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16일 오후 6시까지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gosims.go.kr)에 접수하면 된다.

문의 : 개인별지원팀(064-803-371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