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포스터.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오는 19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영상을 게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비대면 평생교육으로 신체활동, 놀이미술교육, 생활교육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월 3회, 2~4주 차 금요일 15시에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며 주차에 따라 신체 활동, 놀이미술, 생활교육 순서로 진행된다.

매월 3주 차 금요일에 실시되는 놀이미술교육의 경우 선착순 문자메시지 접수로 키트를 제공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이 외에도 시청자를 대상으로 댓글, 인증샷 등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춘천장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당사자에게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감과 삶의 질 향상을 돕고자 하며 다양한 활동 참여를 통해 여가생활의 범위를 확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문의 : 사회활동지원팀(033-262-0035, 070-4142-435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