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룩룩 제주 에이블아트 VR전시’ 포스터. ⓒ제주 이마고미술치료연구소

제주 이마고미술치료연구소가 오는 2월 28일까지 ‘LOoK! 룩룩 제주 에이블아트 VR전시’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제주 에이블아트(ABLEART) 전시는 사회적 상황과 맞물려 VR을 통한 온라인전시로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현재 제주지역과 서울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고동우, 권한솔, 박혜신, 이진원 4인의 발달장애 청년작가를 초대해 비대면으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획전이다.

룩아트는 두 가지 관점의 시각예술활동을 내포한다. 그린 이와 보는 이, 보다의 예술이 주제다.

VR온라인 전시회는 LOOKART GALLERY 홈페이지(http://lookartgallery.co.kr)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제주 이마고미술치료연구소 관계자는 “VR온라인 전시를 통해 지역적 한계에서 벗어나 다양한 대중에게 선보이며 일반 대중과 에이블아트에 관심을 가진 모든 이들과의 공유의 장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발달장애인 작가의 예술활동에 관심을 기울여서 보다의 의미를 찾고 그들만의 독특한 조형 언어를 발견하고 작품의 시각적 이미지를 넘어선 치유적 메시지로 코로나 블루로 힘들어 하는 현대인들의 마음에 작은 위로와 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