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강원도 원주 시티호텔에서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강원발달센터)는 지난 14일과 16일 강원도 원주 시티호텔에서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성 인권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 관련 정보 습득 및 접근이 어려운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자녀의 성 인권을 향상시키고 성 행동에 대한 적절한 코칭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일상생활에서의 성적 실천과 관계 속의 성'을 주제로 부모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의 성 행동 지도교육이 진행됐으며,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알아가는 발달장애인의 성'을 주제로 자녀의 성교육 지도에 대한 사례토의도 이루어졌다.

강원발달센터 지형구 센터장은 “발달장애 자녀의 성 행동과 성적 자기결정권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지만 관련 정보나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자녀의 성 행동에 대한 올바른 접근방식과 적절한 코칭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발달센터는 오는 11월까지 춘천·강릉·홍천지역에서도 성인권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과정과 모집 시기, 참여 방법은 강원발달센터 개인별지원팀(033-817-2355)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