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도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제주도는 제주형 커뮤니티케어 사업 추진과 장애인복지 중장기계획 수립 등을 실행한다.

개발원은 ▲ 정부가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장애인분야) 참여 및 추진에 관한 사항 ▲ 제주형 커뮤니티케어 사업 모델 개발 자문 및 참여 ▲ 유니버설디자인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지원 및 인식확산을 위한 사업 ▲ 장애인복지 중장기계획 수립에 따른 연구 용역 참여 ▲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인증제도 활성화를 지원하게 된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 특성에 맞는 장애인 정책 사업을 발굴하고 장애인당사자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협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경숙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를 비롯해 전국의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문과 연구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