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8일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강원도협회와 발달장애인과 가족 및 보호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8일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강원도협회와 발달장애인과 가족 및 보호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질 향상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의 삶의 질 향상 ▲관련 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지형구 강원발달센터장은 “성인기에 진입하는 발달장애인의 가장 큰 고민이 취업과 사회적 역할 정립”이라며 “발달장애인에게 개인의 특성에 맞는 보다 안정적인 직업재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난해 9월 개소했다.

관내 발달장애인에 대해 생애주기에 따른 경제, 고용, 교육, 여가 등 전반에 대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범죄 피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현장조사와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