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가 오는 26일까지 ‘2016년 제3기 관광환경 이동·접근실태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올해 3번째로 진행되고 있는 모니터링단은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어린이 등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제주지역 관광환경을 조성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3월2일부터 9월30일까지 진행되며, 여행 시 필수적으로 필요한 위생(화장실)과 관련 공공화장실 및 개방화장실을 대상으로 주출입구 및 경사로 등 관광약자의 접근성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이주민 등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관광약자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합격자 발표는 지원 사유, 활동 경력 등을 고려해 오는 29일 개별 통보한다.

신청은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카페(http://cafe.daum.net/JTICA)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현장접수 또는 이메일(whity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566-466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