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집중재활 치료서비스와 장애인 건강증진업무를 담당할 경북권역재활병원이 30일 개원했다.

보건복지부는 2015년부터 6개 권역재활병원 외 3개 지역을 추가 공모해 경북(경북대병원)·충남(충무병원 영서의료재단)·전남(전남대병원)에 권역재활병원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 중 경북권역재활병원은 2015년 선정되어 설계용역 및 착공 등을 거쳐 2020년 완공됐다.

경북권역재활병원은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신체기능 회복과 조기 사회복귀를 위한 집중재활 치료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장애인 건강검진, 건강증진·방문재활 등 공공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복지부 박인석 사회복지정책실장은 “정부는 민간과 차별화된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권역재활병원을 확충해 재활치료가 필요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거주 지역에서 전문적인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경북권역재활병원 개원을 시작으로 다른 권역도 조속히 완공되어 공공 재활의료서비스 확충을 염원하고 있는 지역사회 주민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