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함께 가는 부산여행길’ 표지.ⓒ부산장애인여가활동지원협회

부산장애인여가활동지원협회가 부산광역시 지원을 받아 관광약자들의 부산지역 관광에 도움을 줄 관광가이드북 ‘모두 함께 가는 부산여행길’과 ‘부산에 오면 자유로워진다’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2017년 발간된 ‘모두가 함께 가는 부산여행길’과 2018년 발간된 ‘부산에 오면 자유로워진다’를 업데이트해 두 책을 하나로 묶어 발간한 것으로, 부산의 유명관광지 소개와 팸투어 코스, 숙박업소 등과 부산도시철도 주변 음식점 및 숙박업소에 대한 내용도 수록되어 있다.

또한 부산도시철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각 역의 엘리베이터 위치와 환승방법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관광약자들이 무난히 이용할 수 있는 도시철도 및 부산의 관광지를 중심으로 조사되어 수록된 이 가이드북은 230쪽 분량으로 부산을 관광하고자 하는 전국의 모든 관광약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이라 기대되며, 전국의 사회복지기관 및 부산관광안내소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장애인여가활동지원협회는 무장애 부산관광 홈페이지(www.wheelbusan.or.kr)개설해 관광약자들에게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