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정재, 민간위원장 김갑열)가 지난 26일 입암면 흥구리에 거주하는 재가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영양군청

경상북도 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정재, 민간위원장 김갑열)가 지난 26일 입암면 흥구리에 거주하는 재가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영양라이온스 클럽(회장 이종열),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영양분관(분관장 남민정)과 협력해 진행됐다.

지붕방수공사는 길어진 장마 속에 지붕 누수와 곰팡이 피해가 일어나고 누전의 위험도 있어 수리가 시급한 재가장애인 가정을 선정해 진행하게 됐으며 아스팔트 싱글로 된 지붕 전체에 대한 긴급방수공사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총 500만원의 공사비를 마련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도왔으며 지역사회복지자원 총량을 극대화하려는 노력으로 사업이 완성됐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지원받은 장애인 당사자는 “긴 장마에 지붕에서 떨어지는 물을 받아내느라 며칠 밤을 새웠다. 앞으로 태풍도 많이 온다고 해서 마음고생이 심했다”라며 “이제는 걱정이 없을 것 같다. 저를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