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사천열린공간(이하 장애인열린학교)’을 찾아 급식 봉사와 청렴 나눔을 실시했다.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지난 18일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함께 사천시장애인부모회가 운영하는 ‘사천열린공간(이하 장애인열린학교)’을 찾아 급식 봉사와 청렴 나눔을 실시했다.

사천교육지원청 청렴 동아리와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 30여명은 급식용 식자재 구매, 조리, 배식, 급식지도, 설거지 등 전 과정을 운영했다.

또한, 청렴 동아리 ‘다솜회’는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내가 만드는 청렴한 세상’을 주제로 한 ‘청렴 티셔츠 만들기’를 실시했다.

박덕만 학교운영위원협의회장은 “학생들에게 정성이 담긴 한 끼를 줄 수 있어 위원장들 모두가 행복을 가득 담아간다”고 밝혔다.

김법곤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나선다는 말이 있듯 교육은 공동체의 삶 속에서 함께 이뤄져야 한다. 오늘은 학생을 중심으로 모두가 함께 즐겼던 봉사, 청렴 나눔의 현장이었다. 앞으로도 교육가족이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