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함안군에 소재한 발전용, 제철용 산업설비를 제작 판매하는 비에이치아이(주)는 1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에서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소속 탁구선수 3명과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을 체결했다.ⓒ경남장애인체육회

경상남도 함안군에 소재한 발전용, 제철용 산업설비를 제작 판매하는 비에이치아이(주)는 1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에서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소속 탁구선수 3명과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을 체결했다.

고용계약 체결식에는 비에이치아이(주) 전략기획그룹 이경우 인사팀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한영재 취업지원부장,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천원대 체육지원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 장애인선수 기업 취업을 확대하는데 더욱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가 도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장애인 선수 고용에 노력한 결과 현재까지 10개 업체에서 28명의 선수를 고용했다.

이번 고용계약 체결로 장애인 선수들은 기업으로부터 일정 급여를 받고 안정적으로 운동에 전념하게 되었다.

비에이치아이(주) 전략기획그룹 이경우 인사팀장은 “이번에 채용한 세 선수가 안정된 환경에서 더욱 우수한 선수로 성장하기 바란다"면서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우수 선수 육성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고용된 장애인 탁구선수 오옥순과 임육임은 작년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해 CLASS3 여자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했고, 오창효도 같은 대회에 참가해 TT3 남자 복식에서 5위를 기록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