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020년 1차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 교육 수강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는 성인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다양한 장소와 기관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상 활동을 하면서 낮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발달장애학생 청소년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학생에게 그룹형 활동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미 있는 여가활동 및 자립 준비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교육 대상은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예비 제공인력으로, 만 60세 이하 서비스 전담 관리인력 및 제공인력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자이다.

집합교육은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부산광역시 사하구 호산나교회 대강당에서 33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사이버교육은 6시간, 현장실습은 총 24시간 진행된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프로그램은 지식역량, 가치 및 태도역량, 실천기술역량 등 이론교육 10과목과 현장실습(24시간)으로 구성되며, 발달장애학생 청소년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방과후활동서비스의 실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의 이해 등 이론교육 6과목(18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부산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관련 서비스 및 교육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강사를 초빙 했으며, 사이버과목으로 개설된 2과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https://edu.kohi.or.kr/index.do)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신청은 20일까지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broso.or.kr/busan)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051-714-7329) 또는 이메일(yhyeji@koddi.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업 및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051-714-7365)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