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코스콤(주)의 후원으로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와 협력, ‘2019 코스콤 맞춤형 IT 보조기기 지원 사업’ 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의 컴퓨터 접근성 향상을 통해 학업과 직업, 사회적으로 활동의 폭을 넓히고 자립적인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취학 및 취업(취업자, 교육훈련 등 포함) 준비를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고자 하나 장애로 인해 컴퓨터 사용 및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만 15세 이상, 컴퓨터 및 노트북을 소유하고 있는 등록 장애인이면 신청가능하다.

컴퓨터 접근 보조기기에는 높낮이 조절 테이블, 터치모니터 및 특수키보드, 특수마우스 등의 제품이 포함되며(단, 컴퓨터, 태블릿PC 등은 제외), 신청서 접수 후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보조기기를 확인 후, 최종 심사를 거쳐 지원받게 된다.

올해는 1차(3월18일~4월19일), 2차(7월1일~7월31일)로 나누어 접수를 진행하며, 홈페이지(www.bratc.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wkddy82@nate.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051-790-619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