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가 15일 영주시청 시장실에서 영주시와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가 15일 영주시청 시장실에서 영주시와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공무원법 개정과 지난해 영주시의 ‘영주시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 제정·시행에 따른 후속 조치로 영주시에서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사업을 도입하게 됐다.

영주시는 장애인 공무원 지원을 위한 출연사업 관리감독 및 예산 확보, 그 밖에 출연사업에 필요한 정책수립 등을 수행하고, 공단은 출연사업 수행계획서 수립 및 보조공학기기·장비 지원과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영주시 장애인 공무원이 편의지원을 요청할 경우, 장애 유형 및 장애 등급, 업무 난이도 등에 따라 장애인 공무원은 보조공학기기와 근로지원인 서비스를 지원받게 되는 것.

이병탁 공단 경북지사장은 “앞으로 공무원이 고용환경의 제약 없이 원활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