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오는 20일 오전 10시30분 강서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부산시장, 부산시의회의장,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 등 6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우리의 선택, 더 나은 미래로!”란 주제 아래 열리는 이날 행사는 제1부 ‘기념식, 제2부 제2부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가요콘서트’로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 장애인복지유공자들에게 부산광역시장 표창 및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감사장, 부산광역시교육감 감사장, 부산지방경찰청장 감사장 등이 수여된다.

특히 이날 콘서트 중 ‘2018 장애인 가요제’에는 지난 4일 예선을 거쳐 통과한 3명과 지난 가요제 1등 수상자끼리 예심을 거쳐 선발된 5명 등 총 8명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장 바깥 자전거보관소에서는 장애인 보장구 전시 및 수리, 장애인활동지원 제도 홍보 및 상담 등 20여종의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장애인들은 단체별로 배정된 버스 및 일반대중교통을 이용해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장애인총연합회(051-863-0650)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