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장애인의 일자리연계를 책임질 부산광역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문을 연다.

부산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서병수 부산시장과 백종헌 시의회 의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광역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동구 초량동 위치, 이하 통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통합지원센터는 장애인의 고용유도를 통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직장을 알선해 직업을 통한 사회통합과 자립을 위한 목적에서 설립됐다.

부산역 인근 부산장애인종합복지관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면적 427.12㎡으로 다양한 평가도구와 평가실 및 상담실, 교육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통합지원센터 조직은 직업지원팀, 취업지원팀으로 구성됐으며 직업상담과 직업능력평가, 직업교육 프로그램, 구직·구인상담, 취업알선 등 장애인들의 취업과 관련한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첫 발을 내딛는 부산광역시장애인 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상담부터 취업까지 전문적인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면서 “부산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을 가득 담아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에 큰 성취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성원이 필요하다” 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