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대학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와 협력해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해 지난 11일 '장애학생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한국국제대학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와 협력해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해 지난 11일 '장애학생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장애학생 취업과 한국장애인공단 일자리사업 추진에 따른 두 기관의 목적하에 장애학생의 구인, 구직, 직업능력 평가 및 교육훈련에 이르기까지 장애학생 일자리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한 양 기관 간 협력 방안을 골자로 하고 있다.

2017년 한국국제대 장애학생 졸업생 중 3명의 학생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자리 사업을 통해 스타벅스와 경상대학병원에 취업해 근무하고 있다.

이번에 경상대학병원에 채용된 장애학생은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싶었으나, 현실에 벽에 부딪혀 취업을 고민하고 있던 중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추천으로 일하게 되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왔다.

이승용 지사장은 "장애학생들이 수월하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진로설계, 취업지원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