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18일 경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김해지역 발달장애인 서비스 지원 및 위기 발달장애인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18일 경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김해지역 발달장애인 서비스 지원 및 위기 발달장애인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세아’ 등 2곳이다.

경남센터는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복지관 및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이용자 중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있는 당사자를 센터로 연계해 심리·정서적 지원을 하는 것 뿐 아니라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업무협력이 가능해졌다.

또한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욕구중심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고, 발달장애인의 학대나 범죄 피해 등으로 인한 구제가 필요할 경우 보호하는 등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배진기 경남센터장은 “김해시의 경우 경상남도 지역 중에서도 발달장애인에 대한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높게 나타나는 지역으로, 김해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유관기관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