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가 오는 12일 구미대학교에서 장애인들에게 정보화능력을 키워 새로운 도전정신을 통한 재활을 도모하고 사회참여 기회제공을 위해 ‘제12회 경북장애인정보화 경진대회’를 연다.

이날 오전 경진대회에 이어 오후 3시부터는 대회출전한 장애인과 그 가족 및 자원봉사자, 기관단체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열리며, 시상식은 성적우수자에 대한 상장수여, 대회사, 환영사, 격려사, 장학금전달, 컴퓨터 기증 순으로 진행된다.

12번째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총 300명이 인터넷 검색,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타자, 에듀테인먼트(교육적인 게임), 성공사례 등 6개 분야에 각각 도전해 43명의 입상자를 선발한다.

입상내용은 일반부 경상북도지사상 15명, 학생부 경상북도교육감상 15명, 성공사례부문 경북교통장애인협회장상 3명과 본상에서는 제외되었으나 참가자의 재활의지와 노력도를 감안해 국회의원, 경상북도의장, 구미시장상 등 10명에게 특별상을 수여한다.

일반부 금상에게는 30만원의 상금, 학생부 금상에게는 15만원의 상금 등 총 52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또한, 지역 장애인들의 보다 적극적인 정보화 기능 습득을 통해 재활의지를 높이고 장애극복과 자립을 위한 기회를 마련코자 컴퓨터가 없어 정보화 접근이 어려운 도내 저소득 중증 장애인 20명에게 중고컴퓨터를 기증한다.

신세계 이마트 구미지점에서는 중증 및 저소득 장애인 가정 자녀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자 진평중 오은혜 학생 등 20명에게 20만원씩 총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