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점자도서관이 오는 23일 오후 2시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시각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제2회 전국시각장애인 중창대회 ‘봄 드림 하모니’‘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에게 노래를 통해 적극적인 자기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각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 간 소통과 배려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봄 드림 하모니’는 전국 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지난 7일 전국 각지에서 참가해 예선을 거친 10팀이 성가곡, 클래식, 외국민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하모니로 부산시민회관을 찾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경찰청 홍보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 2부 예선을 통과한 10팀의 경연이 펼쳐지며, 3부에서는 ‘1등 알아 맞히기’ 경품 이벤트, 전년도 입상팀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진행으로 경연자들과 관객들이 어우러져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개회식에서는 KB국민은행에서 창작동화제를 통해 발행한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21호)’를 점자도서로 제작해 시각장애인에게 기증하는 뜻 깊은 순서도 마련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