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가 18일 코스타㈜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가 18일 코스타㈜(대표이사 공덕호)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코스타㈜ 공덕호 대표 및 공단 이효성 부산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해 표준사업장 설립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코스타㈜는 아웃소싱 100대 기업에 선정된 생산, 물류 등 아웃소싱 사업체로 부산에서 경쟁력을 갖춘 사업체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대기업에서 장애인을 고용하기 위해 설립한 표준사업장을 말하며 안정된 경영 환경을 바탕으로 장애인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갖추고 있어 지역사회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설립예정인 자회사는 모기업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제조업 및 사무지원 등의 업종으로 설립할 예정이며 장애인 근로자는 다양한 직무에 배치될 예정이다.

현재 부산지역에서는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3개사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공단 부산지역본부 이효성 본부장은 “이번에 추진되는 코스타(주)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장애인 노동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고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