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3일 김제시어린이집연합회 최현희 회장과 4개 분과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아동의 기능 및 발달개선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3일 김제시어린이집연합회 최현희 회장과 4개 분과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아동의 기능 및 발달개선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제시지역 아동복지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특히 장애아동인권보호 및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서기로 했다.

강정완 관장은 “앞으로 어린이집 원아 눈높이에 맞는 장애인식개선교육과 장애아동의 기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어린이집 원아들의 장애인 복지관 방문은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4월부터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김제시 관내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기관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 치료실 스탬프 투어, 장애인식개선 동영상 시청 및 장애인복지타운 라운딩을 통해 장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가족기능지원팀(063-542-9503)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