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25일 법무부 법률홈닥터 익산시와 도내 학대피해 장애인들의 권익옹호와 법적 지원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전라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25일 법무부 법률홈닥터 익산시와 도내 학대피해 장애인들의 권익옹호와 법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학대피해 장애인의 권익옹호 및 법률 지원 등을 강화해 학대피해 장애인의 원활하고 신속한 일상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공동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학대피해 장애인의 자립과 다양한 사례지원 서비스에 필요한 법률적 정보 공유와 자문, 홍보, 교육 등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익산 법률홈닥터의 원명안 변호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무료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며, 학대 피해 장애인의 법률주치의로서 장애인의 법적 권익옹호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전북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이문희 관장은 “이번 협약체결이 도내 장애인 학대 예방과 권익옹호가 진일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고, 위기 상황에 있는 학대피해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정착해 다시 미래를 꿈 꿀 수 있도록 사법지원과정 중에서 적극적으로 공동대응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